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자카르타 백수입니다.

    대전 분양가격이 국민평형(전용면적 84㎡) 기준 7억원을 상회하는 시대가 열리면서, 수요자들의 부담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전에서는 합리적 가격을 갖춘 단지를 찾아나서는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더욱 분주해지는 가운데, 서구 관저동 일대에 들어서는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가 국민평형 기준 5억원대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호재 3가지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서구 관저동 일대 도시개발사업지구인 계백지구 A1, A2단지에 지하 2층~3층, 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총 660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 가구는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호재 3가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합리적인 분양가

     

    현재 대전 분양가의 상승 추이를 볼 때, 서구에서 5억원대 아파트는 더 이상 나오기 힘들다는 게 업계와 수요자들의 평가여서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699만원으로 책정됐는데, 이는 최근 대전 주요 단지의 3.3㎡당 분양가격이 2000만원을 넘어서 공급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차이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 대전도시철도 트램 개발

     

    최근 대전시가 10월 착공, 2028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 본격화를 알린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수혜 단지로도 급부상해 문의는 더욱 크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대전시가 10일 발표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개발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확정된 노선안에 따르면 단지는 도보권 내에 가수원역(예정), 관저역(예정)이 들어서는 것이 확정됐기 때문입니다.

     

    * 전매제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전매 제한기간이 지나 분양 계약 후 전매도 되는 만큼, 적은 실 부담으로 투자를 희망하는 수요층의 관심도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청약 일정 및 금융 혜택

     

    ■ 청약 일정

     

    -9월 13일 : 잔여 세대 7가구의 무순위 청약 모집 공고

    -9월 19일 : 1순위 청약 신청

    -9월 20일 : 2순위 청약신청

    -입주 예정: 2026년 11월 예정

     

    ■ 금융 혜택

     

    수요자들의 부담을 한 번 더 줄여주는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이에 따른 만족도도 상당하다는 후문입니다. 대표적으로는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대전에서 제일 저렴한 수준의 금리 3.99%로 중도금 대출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부동산 시장 의견

     

    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전 부동산 시장은 분양가와 함께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매매가, 전세가 상승의 이어지면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가격적인 메리트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가격 경쟁력과 함께 단지가 기존에 지닌 입지나 상품성도 다시 각광받으면서,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가격 경쟁력과 함께 주거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두루 겸비한 입지가 강점으로, 특히 원스톱 교육 환경을 갖춰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동방고등학교가 있어 현재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을 둔 부모의 입장에서는 도보권 고등학교로, 매우 매력적인 단지입니다. 또 학원가 및 가수원 도서관도 가까워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수 있는 점등을 고려서 추후 장기적인 시세 상승이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