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자카르타 백수입니다. 오늘 알아본 아파트는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입니다. 수도권 최고 부촌인 과천에 첫‘디에트르’공급이자 지식정보타운 마지막 민간분양인 만큼 수요자분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준강남'이라는 명성답게 과천시 집값은 하루가 다르게 고공 상승중입니다.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되는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청약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1.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 특징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경기 과천시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8개 동, 전용면적 59㎡, 총 740가구로 조성됩니다. 단지에는 전 타입 판상형, 4베이 설계가 적용됩니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약 2.16대로 지식정보타운 아파트 중 가장 여유로운 여건을 갖출 전망입니다.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대표적인 특징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편리한 교통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과 정부과천청사역 중심에 위치해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힙니다. 정부 과천청사역을 기준으로 사당역(2·4호선) 약 15분, 강남역(2호선) 약 30분 등이 소요됩니다. 정부 과천청사역의 경우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C 노선(예정)이 지날 예정입니다. 또 위례~과천선 추진 방향에 따라 추가적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망으로는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을 인근에 갖춰 서울 주요 강남권 뿐 아니라 수원, 안양, 용인, 판교 등 인접 도심지로 이동도 용이합니다.
* 우수한 학군
갈현초, 율목중, 과천중앙고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과천여고, 과천외고 등도 인근에 있습니다. 일대에는 '넷마블', '광동제약' 등 첨단 IT와 제약 바이오 기업 입주(예정)로 직주근접도 여건도 잘 갖췄습니다.
* 경쟁력있는 분양가격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기존 아파트들의 시세보다 수억원 싸게 분양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현재 분양가는 7억6835만~8억703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인근 원문동 '과천위버필드' 전용 59㎡가 지난 1일 15억원(32층)에 실제 거래됐고, 별양동 '과천자이' 전용 59㎡도 지난 8일 14억8000만원(15층)에 거래된 것을 감안하면 분양받을 경우 5억원 이상의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청약 일정 및 분양가격
■ 청약 일정
- 7월 1일 : 특별공급
- 7월 2일 : 1순위 청약 신청
- 7월 3일 : 2순위 청약 신청
- 7월 10일 : 당첨자 발표일
- 7월 22일~24일 : 계약 체결
■분양가격
- 전용면적 59㎡ : 최저 7억6835만원 ~ 최고 8억7035만원
※ 3.3㎡당 환산 시 약 3025만 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었습니다.
3. 부동산 투자전망
과천 지식정보타운의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로, 해당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인근 주택 매매가격의 80%미만 수준으로 분양가(거주의무기간 5년)가 책정되었습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만큼 예비청약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서울, 판교, 과천 내 접근성이 우수한 선호도가 높은 입지"라며 3년의 전매제한과 5년 실거주의무가 있는 것을 감안해도 6억~7억원의 시세차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평형이 59㎡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개인적인 예측으로 요즘 분위기라면 이번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 청약 신청시 만점 통장도 나올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